리뷰맛집의 이슈리뷰

대한민국에 도착한 '팍스 로비드'. 한방에 갈 수도 있는 주의점.

리뷰맛집 2022. 1. 14. 20:45
728x90

 팍스 로비드의 치료 원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자기 복제 과정에 개입하여 바이러의 체내 복제를 막는 방식입니다. 그런 이유로 출시 초기에 부작용 우려가 있었으나 이 효과는 1일을 넘기기 힘듭니다. 막상 약이 시판된 후에는 에이즈 2알의 에이즈 치료제와 함께 처방되어 이 효과를 체내에서 더 오래 유지하게 만듭니다. 하지만 전혀 부작용이 없는 건 아니라고 합니다. 왜냐하면 함께 복용되는 에이즈 치료제가 간의 기능을 일시적으로 저해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간질환이 있는 분들을 복용이 금지됩니다.

약국에 도착한 팍스로비드 공짜로 처방해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팍스 로비드'의 작용 기전으로 인해 함께 복용할 수 없는 약들도 있습니다. 함께 복용할 수 없는 약의 성분을 제외하고 단순히 약의 종류만 언급하자면 진통제, 항협심증제, 항부정맥제, 항통풍제, 항정신병제, 고혈압 치료제, 진정제, 수면제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복용을 중단해도 한동안 '팍스 로비드'를 복용할 수 없는 약들이 있습니다. 불안, 우울 증상 완하 '세인트 존 스워트', 간질약, 전립선암 약등은 복용 중단 후에도 한동안 '팍스 로비드' 복용이 불가합니다. 

팍스로비드의 작용 기전입니다.

 팍스 로비드는 5일 복용을 기본으로 합니다. 한번에 복용하는 세 알의 약을 1일 2회 12시간 간격으로 총 5일 복용을 합니다. 항바이러스제인 까닭에 내성이 생길 위험이 있지만 타 약들보다 덜하면 덜했지 더하진 않습니다. 중요한 점은 1 회 복용 후 최소 8 시간은 지나야 합니다. 

 팍스 로비드는 약국에서 무료로 처방을 계획 중입니다. 단, 고령의 중증 위험군 복용을 권장합니다.